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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정보

포트폴리오 제작

아이소메트릭 조형 그래픽 제작

Illustrator + 외부 Plugin

강좌수
50 /120 이상
기간
12개월
수강료
380,000
일러스트레이터 중급자 or 6개월 이상 사용자 신청하기

반가워요.^^
이해하고 어떤 상황에 적용할까 고민하며 진행하세요.

# 시작 전 마음가짐 및 안내

  • - 안녕하세요.

# 수업을 위한 기본 셋팅

  • - 기본 셋팅 및 수업 자료

    • 수업 자료에 사용한 폰트
    • 기본 단축키

기본에 충실할수록
실력은 더 향상됩니다.

1. 작업을 위한 기본 다지기

  • 기본중의 기본 명확하게 채우고 칠하는 방법에 대하여
  • 기본 다지기1

  • 기본 다지기2

  • 기본 다지기3

  • 기본 다지기4

브랜드 타이포 패스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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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이소메트릭이란

  • 아이소메트릭 이해
  • -아이소메트릭 이해

3. 능률을 높이기 위한 플러그인 설치하기

  • 설치
  • 설치

  • Subscrip 익히기

효율적

효율적인 정렬사례즈에서의 효율적인 정렬

4. 제작법 1_grid_guide

  • 클리핑마스크에 대한 이해와 상황에 따른 활용에 대하여
  • - 쉐도우 표현을 통한 클리핑마스크의 이해

개체반영을 통한 드롤쉐도우 표현

베이스 레이어의 명확한 편집

합치는게 아닌 그룹으로 풀기

타이포와 사진을 이용한 구성

광고 그래픽 제작(나이키)

5. 제작법 2_extrude revolve

  • 클리핑마스크에 대한 이해와 상황에 따른 활용에 대하여
  • - 쉐도우 표현을 통한 클리핑마스크의 이해

개체반영을 통한 드롤쉐도우 표현

베이스 레이어의 명확한 편집

합치는게 아닌 그룹으로 풀기

타이포와 사진을 이용한 구성

광고 그래픽 제작(나이키)

6. 제작법 3_action_path

  • 클리핑마스크에 대한 이해와 상황에 따른 활용에 대하여
  • - 쉐도우 표현을 통한 클리핑마스크의 이해

개체반영을 통한 드롤쉐도우 표현

베이스 레이어의 명확한 편집

합치는게 아닌 그룹으로 풀기

타이포와 사진을 이용한 구성

광고 그래픽 제작(나이키)

7. 기본 조형 제작 실습

  • 점 선 면을 이용해 직선과 곡선 조형 제작을 익혀보자. 졸지마 긴장해~

면 생성 기본

쉐입 빌더를 이용한 면 생성

요소 더하기

원형 형태 제작

타이포 활용 및 오리엔트 트렌스폼

상상력을 더해 디벨롭하기

면 더하고 분할하기

접선을 이용한 곡선 면 추출

두께가 있는 곡선 면 추출

#다양한 오브제 제작

  • 다양한 오브제를 제작하며 조형 형태를 익히자. 자 달려~

면 빼고 더하기

기울어진 형태는?

타이포 조형 구성

타이포 구부리기

타이포 뒤집어 말기

오브제 제작7

#형태에 상상을 더해 디벨롭하기

  • 제시한 형태를 이용해 디벨롭해 보고 상상력을 더해 보자. 변수 많으니 머리를 굴려~

다양한 방법으로 면 분할

형태에 계단 넣기

바닥 면 연장

형태 라운딩

오브제 돌출 구성하기

오브제 제작6

추상 조형 제작

물결 제작

말린 문서 제작

원통에 형태 더하기

타이포 라운드 연결

뒤집기로 방향 맞추기

기본 형태에서 시작하기

관 형태 제작

이걸 완성하면 미션 클리어

8. brightness를 이용한 콘텐츠 편집2

  • 블랜드이프의 이해와 디자인에서 활용에 대하여
  • - 블랜드이프의 이해와 문제해결

깊이감있는 투명도 조절

명암에 맞게 텍스쳐 입히기1

명암에 맞게 텍스쳐 입히기2

typo photo 제작

9. brightness를 이용한 color remapping

  • 그라디언트맵의 이해와 디자인에서 활용에 대하여
  • - 그라디언트맵의 이해와 디자인에서 활용에 대하여

coloring1

coloring2

리컬러링된 백그라운드 제작

프로모션 메인 비주얼 제작

10. 작업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들

  • 다양한 상황에서의 효욜적인 방법들에 대하여

Layer group effects 효율적인 제어

fill opacity flow global light에 대하여

gradient pattern align

레이어 저장 layer file

sturation채도vibrance생동감

photo match color

프리젠테이션 layer comp

가장자리 정리 matting & defringe

quick mask mode

픽셀 키우기 release interpolation

일괄처리 action batch

일괄처리와 image processor

neural filter(CC2022)

# pixel transparency에 맞게 채우고 칠하기

  • 픽셀의 농도를 살리며 칠하는 방법, 작업상황에 맞게 칠하는 방법
  • 칠하고 채울 때 실수하는 것들에 대해 배운다.
  • - 픽셀 상태를 유지하며 색 채우고 칠하기.

문제해결

#콘텐츠 상태에 따른 copy

  •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다른 점
  • 색 채울 때 주의해야 하는 이유
  • - Blendif의 이해와 오브젝트 구성

입체적인 구성을 위한 투명도 조절

원하는 계조에 텍스쳐링하기

질감 하이라이팅 하기

typo 구성 실습

# brightness를 이용한 color remapping

  •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다른 점
  • 색 채울 때 주의해야 하는 이유
  • - gradient map 이해와 컬러링

오브젝트 컬러링을 위한 활용

포스터 제작

프로모션 그래픽 비주얼 제작

# Clipping or Mask 언제 사용할 것인가? 확실하게 이해는 했는가?

  • - 작업 상황에 따른 Clipping or Mask 선택?

# shape path 변형과 분해를 이용한 제작

  • 쉐입을 다루는 기본기를 다지기
  • 디자인 작업에서 쉐입 사례 및 제작
  • 다양한 상황에서의 쉐입을 통한 문제해결 방법
  • - 일러스트레이터 벡터 소스의 최적화된 붙이기?

    • 일러스트레이터 소소의 활용
    • 최적화된 입체면을 구성하고 디벨롭하는 방법
    • 쉐입의 깊이있는 운용 요령 습특

# 입체적인 조형 구성를 위한 shape + illustrator

  • - 일러스트레이터 벡터 소스의 최적화된 붙이기?

    • 일러스트레이터 소소의 활용
    • 최적화된 입체면을 구성하고 디벨롭하는 방법
    • 쉐입의 깊이있는 운용 요령 습특

# shape builder와 blend를 이용한 면 구성

  • - 일러스트레이터 벡터 소스의 최적화된 붙이기?

    • 일러스트레이터 소소의 활용
    • 최적화된 입체면을 구성하고 디벨롭하는 방법
    • 쉐입의 깊이있는 운용 요령 습특

# 유연한 디자인 작업을 위한 smart object

  • 왜 사용해야 하는가?

  • 어떻게 생성하고 운영할 것인가?

# UI/UX를 위한 아이소메트릭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 등각 투상 변형과 액션 등록하기

# 디자인 작업에서의 합성모드

  • - 등각 투상 변형과 액션 등록하기

오브젝트 밴딩

오브젝트 원형으로 말기

세로 형태 자유롭게 구부리기

메쉬를 이용한 변형 warp

핀(관절)을 이용한 변형

격자를 이용한 원근 변형

계조를 이용한 왜곡1

픽셀 유동화를 이용한 변형

# 감각적이고 극적인 연출을 위한 변형 왜곡

  • - 등각 투상 변형과 액션 등록하기

오브젝트 밴딩

오브젝트 원형으로 말기

세로 형태 자유롭게 구부리기

메쉬를 이용한 변형 warp

핀(관절)을 이용한 변형

격자를 이용한 원근 변형

계조를 이용한 왜곡1

픽셀 유동화를 이용한 변형

# 픽셀은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가

  • - 픽셀의 정보를 알아보자.

    • 각도를 알아내는 법
    • 클리핑이 왜 안되는지 알아본다.

픽셀을 보면
능률이 보입니다.

# 픽셀 정보 load와 컨텐츠 align

  • - 레이어 정보 load를 이용한 정렬

  • - 마스크 load.

  • - 픽셀 투명도에 따른 선택영역(개미선)

문제해결

사례연습 - hidden object

사례연습 - Key align

사례연습 - large size

# 자동화와 작업 능률을 높이는 기능들

  • - 등각 투상 변형과 액션 등록하기

레이어 Save를 이용한 저장

레이어 콤프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오토 배치를 이용한 자동화 1

오토 배치를 이용한 자동화 2 - 워터마크

  • - 등각 투상 변형과 액션 등록하기

레이어 Save를 이용한 저장

레이어 콤프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오토 배치를 이용한 자동화 1

오토 배치를 이용한 자동화 2 - 워터마크

# 다시 시작이다!

  • -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안내 + 마무리

지금까지 열심히 잘 달렸다.
하지만
이제 시작이다. 침대가 가까운가 치워라~
채찍질하며 작품을 만들라~ 그래야 보상이 따른다.

취UP!
내 입맛에 맞는 취UP!